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

상큼한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맛있게 즐겨요.^^

안녕하세요~ 벌써 불금이 되었네요!ㅎㅎ 주말보다 더 행복한 날이라는 불금..~ 여전히 하늘은 흐리고 간간히 계속 비가 내리지만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 시작할게요~! 오늘의 주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과일 중 하나인 딸기랍니다~ 빨간 빛깔을 띤 싱싱한 딸기를 보고 있으면 금방이라도 집어서 한입에 먹고 싶어지지요.ㅎㅎ 맛도 정말 상큼하고 달콤하고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구매 후 빨리 먹지 않으면 금방 부패가 된다는 거?ㅠㅠ 그래서 저는 딸기를 구매하면 빨리 먹어야 된다는 작은 강박관념에 사로잡힌답니다.ㅎㅎ 그동안 제가 좋아하는 과일들이 어떤 효능을 갖고 있는지 잘 몰랐었는데 확실히 효능을 알고 먹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서 딸기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딸기가 갖고 있는 대표적인 성분은 바로 비타민C랍니다. 사과에 비해 거의 10배에 가까운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딸기를 섭취하면 체내의 각종 독소와 유해물질을 배출해주고 항산화작용을 해서 피로회복은 물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 및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피부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 기미나 잡티, 트러블 등을 제거해주고 탄력적이면서도 매끈한 피부를 갖도록 도움을 주지요. 또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서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도 낸답니다.

 

또한 딸기에는 안토시아닌과 비타민A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시력을 보호하고 눈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 전자기기의 잦은 사용으로 눈이 많이 피로해지기 마련인데 딸기의 이런 성분 덕분에 섭취할 경우 눈 피로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딸기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되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 덕분에 혈압 조절 작용도 하기 때문에 임산부나 고혈압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딸기 칼로리는 100g당 27kcal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 분들이 즐겨 드시기에도 적합한 과일입니다. 이렇게 많은 장점과 효능을 갖고 있는 딸기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딸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부분도 있는데요, 대부분의 과일은 씨앗이 안에 들어있지만 딸기는 좀 다르게 겉에 씨앗이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에게는 두드러기나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딸기는 차가운 성질에 속하는 과일이므로 몸이 차가운 분들이 많이 먹게 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딸기 고르는법은 붉은 빛깔이 진하고 모양도 예쁘면서 특유의 딸기향이 진한 것이 신선하고 맛도 좋다고 합니다. 딸기 꼭지는 진한 녹색을 띠고 있으면서 마르지 않고 싱싱해 보이는 게 좋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섭취 방법은 흐르는 물에 충분히 잘 씻어서 먹는 것인데요, 꼭지를 떼지 않고 씻어야 비타민 C가 소실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기만해도 상큼하고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딸기이기에 딸기주스로 섭취하는 것은 물론이고 딸기우유, 딸기빙수, 딸기스무디, 딸기잼 등 다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제품으로 즐기고 있지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무척이나 친숙한 딸기! 오늘 이렇게 딸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더욱 건강하게 즐기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