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

가을은 잎차의 계절! 시력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블루베리잎차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러분, 혹시 블루베리잎차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블루베리 효능이야 워낙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그에 비해 블루베리잎이 갖고 있는 효능은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것이 사실인 것 같아요. 그런데 몇 년 전 <천기누설>이라는 프로그램에서 블루베리잎차를 꾸준히 마시고는 시력이 0.1에서 0.9정도까지 회복되었다는 제보자의 이야기가 방송을 타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었답니다. 방송 이후 블루베리잎을 구매하고 싶다는 연락이 너무 많이 와서 블루베리 농장들이 매우 바빠졌었다는 후문이..ㅎㅎ 저도 평소 시력회복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기에 이 방송 프로그램을 보고 바로 블루베리잎을 구매해서 블루베리잎차를 즐겨 마시기도 했어요. 블루베리잎에는 우리가 잘 모르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블루베리잎차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위에서 말씀드렸던 시력을 회복시키는 역할과 관련해서 블루베리에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런데 블루베리잎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무려 1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물질도 블루베리 열매보다 더 풍부하다고 하니 제대로 이런 영양을 섭취하고 싶다면 블루베리잎차를 놓치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또한 블루베리잎차는 혈당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혈류를 개선하여 피를 맑게 해주며 소염 및 항염작용을 해서 방광염이나 요로감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항암효과를 내기도 하며 비타민C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어디에나 그렇듯이 조심해야 할 블루베리잎차 부작용도 있는데요, 블루베리잎차는 블루베리처럼 기본적으로 찬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차거나 설사 증상을 앓고 계신 분들이 다량 섭취할 경우 증상을 악화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소화액이 빨리 분비되게 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위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에도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블루베리잎차 만드는법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빨갛게 물든 블루베리잎들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뒤 찜통의 증기를 사용해서 약 3분정도 쪄 줍니다. 이후 약 하루정도 건조시킨 후 적당한 크기로 자른 뒤 프라이팬에 넣고 약불로 10분정도 잘 덖어주면 된답니다. 바삭바삭한 느낌이 들 때까지요.

 

이렇게 직접 블루베리잎를 덖어서 차로 마셔도 좋고, 좀 더 간편한 방법으로는 블루베리잎차 티백을 구매해서 어디서든 따뜻한 물만 있으면 편하게 우려 마시는 방법도 있답니다. 블루베리잎차 효능이 이전보다 많이 알려져서 티백으로 판매하는 곳도 꽤 있으니 간편하게 마시고 싶다면 티백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 따뜻한 블루베리잎차 즐기시면서 눈 건강과 몸 건강 다 잘 챙기시길 바라요~^^